[9월 23일 안식일 장년교과] 제13과 복음과 교회

33

TMI 실천해 보세요
115. 자녀의 친구를 집으로 초대하세요.
116. 이웃이나 동료에게 비타민을 나눠주세요.
117. 필요한 사람에게 휴대용 물티슈를 건네세요.

● 연구 범위 : 갈 6:1~10, 마 18:15~17, 고전 10:12, 롬 15:1, 요 13:34, 눅 22:3
● 기억절 : “그러므로 우리는 기회 있는 대로 모든 이에게 착한 일을 하되 더욱 믿음의 가정들에게 할지니라”(갈 6:10).

감자 농사를 짓는 어떤 농부들이 큰 감자는 먹고, 작은 감자는 씨로 남겨 두었다가 심기로 작정했다. 그 후에 그들은 밭을 몇 개 추수해 보더니 감자의 씨알이 구슬 크기만큼 줄어든 사실을 알게 되었다. 농부들은 불행으로부터 중요한 생명의 법칙을 배우게 되었다.
“그들은 극상품을 얻지 못했을 뿐더러, 남은 것을 씨로 사용하지도 못했다. 심는 대로 거두는 것이 생명의 법칙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여전히 작은 감자를 심고 있다. 우리는 큰 것은 취하고 남는 것은 심는다. 영적인 법칙이 비정상적으로 왜곡됨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이기적인 것을 심고 이타적인 것으로 보상받기를 기대한다.”-International Student Fellowship Newsletter, March 2007.
바울은 갈 6:1~10에서 이 원리를 적용하였다. “서로 물고 먹는”(갈 5:15) 대신, 교회는 성령의 인도를 받아 나보다 다른 사람을 우선시하는 곳이 되어야 한다. 우리가 은혜로 구원받았다는 사실을 안다면 우리는 겸손과 인내와 동정심을 가지고 다른 사람을 대하여야 한다.
TMI Time

※ 학습 목표
깨닫기 : 그리스도 안에서 다른 이들과 관련을 맺으며 사는 방법을 이해한다.
느끼기 : 유혹으로부터 안전하다고 자신하는 그리스도인들의 영적 자만심의 위험성을 인식한다.
행하기 : 이웃을 자기 몸처럼 사랑함으로써 그리스도의 법을 성취한다.

TMI 안으로 : 안교반장 또는 소그룹리더
1. 서로 인사를 나누고 손님을 환영해 줍니다.
2. 출석과 공부를 확인하고 안교헌금을 걷습니다.
3. 결석자와 구도자에 대한 보고를 듣고 방문 계획을 세웁니다.

TMI 위로 : 안교교사 또는 소그룹리더
➊ 교회란 어떤 곳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➋ 교회는 잘못을 저지른 사람을 어떤 정신과 목적으로 용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➌ 교회는 어디까지 서로 짐을 나눠 져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➍ 나누어 질 수 있는 짐과 스스로 감당해야 하는 짐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➎ 작은 일일지라도 우리 안교소그룹이 서로 짐을 나누는 연습을 한다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➏ 우리가 기회가 되는 대로 비신자와 믿음의 가족들에게 할 수 있는 착한 일은 무엇일까요?

결론 : 그리스도의 법이 우리의 삶을 통해 성취될 때, 우리는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넘어져 있는 자들을 돌볼 것입니다. 우리는 자신의 연약함을 알고 영적으로 교만해지거나 눈멀지 않도록 모든 진리의 증거를 겸손하게 제시할 것입니다.

TMI 밖으로 : 안교반장 또는 소그룹(예비)리더
➊ ‘내가 실천한 TMI 활동 : ( )’을 적고 함께 나눕니다.
➋ 오늘 또는 내일 있을 특별 모임을 다시 한번 안내합니다.
➌ 특별 모임과 TMI 활동 계획을 위해 기도합니다.